대충벌레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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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19. 10. 22. 18:00
Java 공부 정리 [1] IT 기술/자바[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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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제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의 주체가 객체이다.
  • 객체란?
  1. 실세계의 모든 대상
  2. 프로그래밍을 위해 추상화된 대상
  3. 프로그래밍의 동작 주체

객체는 데이터와 데이터를 다루는 함수들을 포함한다.

-데이터 (==속성,필드)

-함수 (==기능,메소드)

 

객체의 특징

  • 캡슐화
  • 상속
  • 다형성
  • 추상화

 

클래스

  • 클래스=필드+메소드
  • 필드
  • 메소드

 

필드

  • 객체의 속성을 정의한 변수
  • 기초 자료형
  • 참조 자료형

 

메소드

  • 객체의 기능을 정의한 함수
  • 필드의 값을 변경가능

 

상속

is-a관계 ( ~이다).

ex) 사자,호랑이는 동물이다.

 

부모-Animal 클래스

1
2
3
public class Animal {
    void cry() {}
}
cs

 

자식-Lion클래스

1
2
3
4
5
public class Lion extends Animal {
    @Override
    void cry() {}
 
}
cs

 

  • Overloading
  • Overriding

Overloading : 같은 이름으로 리턴 타입, 매개 변수가 다르게 설정된 메소드를 정의하는 것

Overriding  : 서브 클래스가 필요에 따라 상속된 메소드를 다시 정의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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