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벌레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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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후 VScode에서 Script 수정하려고 하는데 transform 혹은 GameManager 등 자동완성이 되지 않아서 너무 불편함을 느낌

해결방안

다른 블로그를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방안들이 존재하는데 다른 방안들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내용들이니 적어만 놓고 추가로는 설명하지않을 예정이다.

  1. .NET SDK 설치
  2. MONO Framework 설치
  3. VSCODE 익스텐션 설치
  4. ominisharp 실행

 

일단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VScode로 하게되면 External Tools가 제대로 잡히지 않아 sln,csproj 파일이 생성되지 않는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자동완성이 되지 않는것으로 판단된다.

아래의 내용을 계속 읽어보도록 하고 이미지로 이해가 안간다면 유튜브로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다.

일단 유니티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했다면 preferences 에 External Tools는 아래와 같이 되어있을것이다.

만약 External Script Editor 가 설정되지 않았다면 Open by file extensio으로 적용되 있을것이다.

뭐 가장중요한 부분은 이게 아니고 다음 내용만 잘 체크하면 된다.

Window - Package Manager (중요)

Package Manager 아래에 Packages : In Project로 되어있는데 이부분을 클릭해서 Unity Registry로 바꿔준다음

Visual Studio Code Editor 를 Install 해주면 된다. 이후 다시 Preferences에서 확인을 해보자

제대로 Visual Studio Code가 잡히고 밑에 부분에 Regenerate project files 버튼도 생긴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프로젝트 폴더로 확인을 해보면

Test.sln 파일도 정상적으로 생긴것을 확인할수 있다. Script를 새로 하나 생성해서 테스트 해보자

csproj 파일이 생기면서 vscode 에서도 자동완성이 제대로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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